메뉴보기

독서후담

HOME > 교육 프로그램 > 독서후담
"독서후담(讀書後談)" 우수작 게재 위치 변경 안내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1-12-29 10:51:04
  • 조회수 620

안녕하세요.

소통과 공론 연구소 입니다.


소통과 공론 연구소는 2018년 9월에 개소된 이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총 6권의 웹진 <소통과 공론>을 발간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겨울에 발간된 5호부터 <독서후담> 우수 감상문을 웹진에 게재해 왔습니다.

하지만 2021년 하반기부터는 웹진을 발간하지 않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독서후담> 감상문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감상문 분량도 기존 A4 2매에서 2매 이상 자유분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게더타운에 구축된 메타버스 소공연의 접속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ather.town/invite?token=8ytEww9EglUpIDYN3w5fWdDq2IJI5sQ5

 

저희가 <독서후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여러분들로부터 받은 피드백 중 하나가, 꼭 우수 선정작이 아니더라도 전문가로부터 평을 듣거나, 서로의 감상문을 읽고 감상을 공유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이야말로 이런 일을 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독서후담> 신청자 중 메타버스 공간에 자신의 감상문을 게시하는 것에 동의하신 분들의 감상문을 '메타버스 소공연'에 게시하여 서로의 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또한, 감상문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평을 원하시는 분은 <글쓰기 클리닉>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상담을 통해 "자신의 서평을 성실하게 수정, 보완하여 다시 제출한" 분들에게는 서평 제출 시 받는 70PAM 과 별도로 추가 30PAM 을 부여해드립니다.

 

그리고 메타버스 소공연에 부담 없이 많이들 놀러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추가모집)"독서후담(讀書後談)" 서평 공개 모집(PAM 지급)
다음글 2021-2학기 <독서후담> 서평 공모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