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독서후담

HOME > 교육 프로그램 > 독서후담
2021년 1학기 <독서후담> 서평 공모 결과 발표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1-07-29 15:08:34
  • 조회수 160


소통과 공론 연구소에서 주최한 20211학기 서평 공모 <독서후담>의 심사가 2021729일 모두 끝났습니다. 이번 서평 공모에는 2021419일부터 620일까지 총 19명의 포스테키안들이 참가를 신청하였고, 최종적으로 15편의 서평이 응모되었습니다. 응모된 15편의 서평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이 진행되었으며, 최종 두 편의 당선작이 선정되었습니다. 당선작은 한주완(기계공학과)<미래를 만드는 사람들>(미래는 오지 않는다)과 이태성(화학과)<다시 쓴 글>(우리 몸이 세계라면)입니다.

 

본심에는 당선작 두 편을 비롯해, "미래는 오지 않는다"에 대한 서평인 정지영의 <미래를 예측할 때 기억해야할 것들>, "우리 몸이 세계라면"에 대한 서평인 기민정의 <과학과 차별>이 올라왔습니다. 4편의 본심 대상작 모두 분명한 강점이 있는 글들이었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때 기억해야할 것들>은 다양한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적절하게 배분한, 균형 잡힌 글입니다. <과학과 차별>은 책의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가치관을 밀도 있게 서술하였습니다. 본선에 올라온 네 편 모두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성실하고 진지하게 서술하였다는 점에서 당선작 선정과는 별개로 그 의미가 깊습니다. 한 편, 한 편이 모두 소중하지만, 책에 대한 글쓴이의 문제의식이 가장 선명하고 효과적으로 서술되었다고 평가받은 한주완의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과 이태성(화학과)<다시 쓴 글>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당선작은 202191일 발간 예정인 웹진 <소통과 공론> 6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서후담>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20212학기 <독서후담> 서평 공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목록





이전글 (추가모집)"독서후담(讀書後談)" 웹진<소통과 공론> 서평 공...
다음글 "독서후담(讀書後談)" 웹진<소통과 공론> 서평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