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포스텍 SF어워드 수상작품집>이 출간되었습니다.
SF 전문 출판사 ㈜아작에서 출간된 이번 작품집에는 <제3회 포스텍 SF 어워드>(2023) 수상작 및 심사위원 추천작, 그리고 단편 부문 수상작가들의 신작을 망라한 총 10편의 SF 단편 및 미니픽션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본교 화학공학과 박사과정 권재영 작가가 <냉소제외대상: 라디오>로 단편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권재영 작가는 수상작 외에도 신작 <내년 크리스마스는 더 나은 곳에서>를 수상작품집에 수록하여 창작자로서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디뎠습니다.
한편 <포스텍 SF 어워드>는 이공계 대학생ㆍ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유일의 SF 공모전으로, 2021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한국 SF의 미래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신인 작가를 다수 배출해 왔습니다. 2회 대회 미니픽션부문 대상 수상자인 지동섭 작가(본교 화학공학과 박사과정 졸업)는 <제3회 문윤성 SF 문학상>(2023)에서 중단편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제4회 포스텍 SF 어워드> 응모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응모마감 : 2024년 1월 7일(일) 자정까지 / 자세한 내용은 icp.postech.ac.kr 참조)
<제3회 포스텍 SF어워드 수상작품집>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수록 작가님들의 왕성한 창작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소통과 공론 연구소 드림.